EMUELEC/RG351 게시판

351ELEC - 20211122 Pineapple Forest

newdreams 2021. 11. 23. 22:03

오랜만에 새로운 버전이 나왔네요 ㅎㅎ

https://github.com/351ELEC/351ELEC/releases/tag/20211122

 

Release 351ELEC - 20211122 Pineapple Forest · 351ELEC/351ELEC

Release Notes What's new? RG351MP is now supported in addition to RG351P/RG351M/RG351V NOTE: some standalone emulators have not yet been fully adapted for the RG351MP, means controls may not work ...

github.com

새로운 점은 무엇입니까?

  • RG351MP 는 이제 RG351P/RG351M/RG351V에 추가로 지원됩니다.
    참고: 일부 독립 실행형 에뮬레이터는 아직 RG351MP에 완전히 적용되지 않았으므로 컨트롤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• 사전 구성된 베젤 지원: 기본적으로 Game Boy, Game Boy Color, Game Gear, Pokemon Mini, WonderSwan, Neo Geo Pocket 및 Supervision(자세한 내용은 Wiki 참조)
    • Emulation Station 내에서 베젤(장식)을 구성/사용자 지정합니다.
    • 특정 시스템/게임 베젤을 사용하도록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'그림자' 및 '그리드'와 같은 오버레이를 개별적으로 활성화/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- 사용자 지정 오버레이 지원.
    • 맞춤형 베젤 지원. 기본 베젤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UI 구성을 포함하여 사용자 지정 베젤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온라인 업데이트가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.
    참고: 이 릴리스로 계속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( .tar업데이트 또는 새로 .img.gz설치).
    •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 ' 베타 ' 빌드가 매일 생성됩니다. '베타' 채널을 통해 온라인 업데이트와 함께 작동합니다.
  • EmulationStation Save State Manager 활성화 EmulationStation 에서 직접 저장된 게임 관리/실행
  • EmulationStation 내 필터  셰이더 구성
  • 클라우드 저장 동기화 - 클라우드에서 저장 /복원을 허용하는 새로운 도구(rclone 사용)
  • PCSX-Rearmed 럼블 에는 이제 약한 럼블이 포함됩니다.
  • RetroArch 매핑과 동일한 FPS/스크린샷 핫키인 ES ​​메뉴를 통해 RetroRun 구성 가능한 옵션을 추가 했습니다.
  • 기본 4:3 테마 추가 - 모든 시스템을 지원하는 아트북
  • 메인 Doom 시스템 에뮬레이터로 GZDoom 추가 (전체 OpenGL ES 가속 기능)
  • Duke Nukem 3D, Blood, Redneck Rampage, Shadow Warrior, Exhumed, NAM 및 WW2 GI용 Raze 에뮬레이터로 빌드 엔진 시스템 추가 (GZDoom 기술 기반)
  • 패키지 다운로드 없이 과감한 에뮬레이터 추가
  • Mupen64plus 독립 실행형 에뮬레이터 추가
  • 기본 OpenBOR 추가
  • QuickNES 코어 추가 (NES, Famicom)
  • Gearcoleco 코어 추가 (ColecoVision, colecovision.rom BIOS 파일 필요)
  • SMS Plus GX 코어 추가 (ColecoVision, BIOS.col BIOS 파일 필요)
  • FreeChaF 코어 추가 (Fairchild 채널 F)
  • Quasi88 코어 추가 (NEC PC-88)
  • X1 Millennium 코어 추가 (Sharp X1)
  • 별도의 시스템으로 SuFami Turbo 추가
  • MAME 추가 - 현재 코어 (0.237 ROM 세트)
  • FAlpha 2019 코어 추가 (0.2.97.44 rom 세트), 목록에 없는 fba4arm 코어가 제거됨
  • Pico-8 및 포트에 대한 ScreenScraper 지원 추가
  • 추가 PSX - M3U 생성 스크립트
  • 351Files 단일 패널 파일 관리자 추가
  • 모든 시스템을 지원하도록 업데이트된 테마 (다운로드 가능한 테마 포함)

변경된 사항은 무엇입니까?

  • RetroArch 를 v1.9.13으로 업데이트했습니다.
  • 대부분의 Libretro 코어  독립 실행형 에뮬레이터 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.
  • 제거된 CPS-1, CPS-2, CPS-3 시스템 은 이러한 ROM에 대해 mame/fbn 폴더를 사용하고 자동 수집을 활성화하십시오.
  • 부팅 중에 발생하는 럼블  비활성화 합니다.
  • EasyRPG 코어 는 이제 .zip및 .easyrpg확장자가 있는 압축된 게임 폴더를 지원합니다.
  • 확장된 Retroachievements 순위표 옵션에 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.
  • 게임 시작 시간 개선 (약 10-20% 빠름)
  • RG351V 사용성 개선 (RG351MP에서도 작동)
    • 이제 볼륨 버튼을 '누르고 있어' 볼륨 변경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밝기는 Fn + Vol up/down(RG351V) R3 + Vol up/down(RG351MP) 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 . 밝기를 계속 변경하려면 '누르고 있기'도 가능합니다.
  • 호스트 이름은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구성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Samba 공유 는 호스트 이름과 동기화되고 다음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\\<hostname>\
  • 밝기 를 이전보다 낮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EmulationStation 메뉴 가 재작업되어 사용하지 않거나 작동하지 않는 많은 옵션을 제거했습니다.
    • EmulationStation의 "부드러운 게임" 옵션이 레트로아크와 일치하도록 이중선형 필터링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    • "libretro" 코어는 이제 명확성을 위해 "retroarch"라고 불립니다.
  • RG351V용 개선된 DinguxCommander 듀얼 패널 파일 관리자
  • 전문가 명상 오류는 이제 text_viewer를 통해 더 많은 관련 정보를 표시합니다.
  • 콘솔용 글꼴 크기 개선
  • V는 슬롯 2에 있는 경우 P/M의 카드를 게임으로 마운트합니다.
  • 스왑 파일 크기 늘리기
  • 업데이트 후 스크립트는 이제 '복원'에서도 실행됩니다 . 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오래된 백업에서 복원
  • 컨트롤은 더 이상 retroarch.cfg에 하드 코딩되지 않습니다 . 대신 레트로아크 자동 구성이 사용됩니다. 이를 통해 M/P/V와 MP 간의 다양한 컨트롤을 보다 쉽게 ​​관리할 수 있습니다.
  • EmulationStation 시스템 순서에서 도구 가 첫 번째 로 이동 
  • 향상된 lzdoom 전체 성능

업그레이드 후 해야 할 일:

  • 이제 베젤이 활성화된 시스템의 화면 보호기에 표시됩니다 (임의의 비디오/슬라이드쇼). 이 동작을 원하지 않으면 화면 보호기 장식을 끄십시오(ES -> 메인 메뉴 -> UI 설정 -> 화면 보호기 설정 -> 장식 -> 없음).
  • 과거에 사용자 정의 es_systems 구성을 생성하고 <emulator>요소를 변경 한 경우 에뮬레이터 이름 retroarch대신 를 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.libretro

수정 사항:

  • 텍스트가 적절한 크기로 표시되도록 글루 및 오존 메뉴 드라이버에 대한 RetroArch 배율 인수  수정 했습니다 .
    참고: 이전에 값을 1.00 이상으로 늘린 경우( menu_scale_factorretroarch.cfg에서) 배율 인수를 재설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
  • 화면 보호기는 잠자기 후 더 이상 다시 시작되지 않습니다. ( #451 )
  • RG351V:
    • 이제 충전 중 다시 시작이 충전 화면에 멈추지 않고 작동합니다.
    • 보고된 잘못된 CPU 클럭 속도 수정
    • 잠자는 동안 헤드폰을 뽑거나 꽂으면 헤드폰/스피커가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 수정
    • 디스플레이는 현재 60Hz로 실행 중입니다.
  • 럼블은 다음에서 작동합니다.
    • Gambatte, PokeMini, px68k, TyrQuake
  • VBA-Next 가 GB/GBC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GB/GBC용 VBA-Next 에뮬레이션 코어 제거
  • Gambatte에 대한 고정 색상 GBC/SGB 색상 설정 ( #538 )
  • 고정 테마 삭제가 작동하지 않음 ( #392 )
  • Vectrex 기본 화면 비율 을 4/3 대신 3/4로 수정했습니다.
  • 일부 SDL 문제 수정
  • lzdoom / ecwolf 설정 재설정 버그 수정
  • 4:3 장치에서 배터리 아이콘 흐림 현상 수정
  • 잘못 할당된 RetroRun 키 매핑 수정 ( #499 )

중요 참고 사항 : 아래에는 RG351P/M , RG351V  RG351MP에 대한 세 가지 이미지가 있습니다 !